마케팅
온라인 광고 콘텐츠의 성과 기준 CTR
allforweb
2024. 8. 6. 15:34
CTR(Click To Rate)은 온라인 광고에서 광고 노출 대비 클릭한 비율을 말합니다.
CTR은 온라인 광고를 진행할 때 광고 효율을 평가하는 기준이 됩니다.
온라인 광고에서 광고비가 과금되는 방식은 CPM(Cost Per Mile) 방식과 CPC(Cost Per Click) 방식이 있습니다.
CPM방식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과금되며 CPC는 클릭이 발생하면 과금이 됩니다.
온라인 광고를 집행했는데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없다고 할 수 있으며 특히 CPM 방식으로 과금될 경우 광고비가 지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는 것이 됩니다.
따라서 CPM 방식의 온라인 광고는 CTR을 높일 수 있도록 광고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광고 콘텐츠는 플랫폼마다 형식이 다릅니다.
광고 콘텐츠의 형식은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이 있습니다.
광고 콘텐츠를 제작할 때 상품의 차별화된 장점을 찾고 이를 광고를 접한 사람들이 클릭할 수 있도록 매력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CTR은 온라인 광고 콘텐츠를 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