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구매할 때 얼마나 고민하고 구매하느냐에 따라 고관여 상품과 저관여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고관여 상품은 고민을 깊게 한 후 구매를 하고 저관여 상품은 상대적으로 고민을 덜하고 구매하게 됩니다.
고관여 상품은 가격대가 높은 경우가 많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구매하기 보다는 별도의 상담을 진행하고 계약을 통해 최종 구매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관여 상품의 마케팅에서 전환(Conversion)은 상담하기, 전화걸기, 카카오 상담톡 상담 등으로 설정합니다.
따라서 전환이 발생하더라도 상담 등의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온라인 마케팅 효과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는 비용이 발생하기때문에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담에 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저관여 상품은 가격대가 낮고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홈페이지에 상품에 대한 내용을 충실히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관여 상품은 상담을 통해 우리 상품을 다시 한번 어필할 기회가 있으나 저관여 상품은 상품의 설명이 온라인 상에서 제대로 작성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탈할 확율이 많습니다.
전환의 경우 결재하기,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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