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체류시간은 홈페이지 콘텐츠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체류시간이 길다라는 것은 방문자가 홈페이지 내용을 충실히 읽었다는 의미이며 체류시간이 낮다는 것은 방문자가 홈페이지 내용을 제대로 읽지 않고 이탈했다는 것을 말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애써 돈 드려서 유입시킨 방문자가 홈페이지 내용을 제대로 읽지 않고 이탈한다면 아무리 온라인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해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시 제작비용과 화려한 디자인으로 대행사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내용을 충실하게 만들어서 결과적으로 체류시간이 길고 전환율이 높은 홈페이지가 온라인 마케팅의 관점으로는 잘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이슈가 있는 기업이라면 홈페이지 제작업체가 체류시간을 어떻게 확보하고 전환율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를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예 이런 분석 기능을 언급하지 않는 업체라면 멋진 디자인의 홈페이를 만들 능력이 있더라고 고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 마케팅의 기본 성과지표 브랜드 검색량 (0) | 2024.08.26 |
---|---|
온라인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 (0) | 2024.08.07 |
온라인 광고 콘텐츠의 성과 기준 CTR (0) | 2024.08.06 |
전환단가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지표 (0) | 2024.06.18 |
고관여 상품과 저관여 상품의 마케팅 차이 (0) | 2024.06.14 |